본문 바로가기
my tip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 다음은? 솔라나 코인의 현재와 전망

by 간단정보맨 2024. 4. 29.
728x90
반응형
SMALL

 

솔라나(Solana)는 최근 가장 주목 받는 암호화폐 플랫폼 중 하나다

솔라나는 기존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비해 높은 성능과 저렴한 비용을 제공하며, 분산형 앱(DApp)을 위한 확장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코인이다

이제 솔라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1. 솔라나의 개요


솔라나는 2017년에 론 에바치(Lonnie Eugene "Lon" Efron)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과 같은 기존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만들어진 솔라나는 높은 성능과 저렴한 거래 비용을 제공하여 더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를 유치하고자 했다

모든 처리가 온체인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레이어2 등의 오프체인을 활용하는 코인들보다 압도적인 안정성을 자랑한다

그러나 유독 다른 코인들에 비해 매우 긴 네트워크 장애가 여러번 있어서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하는 건 사실이다

2024년 현재는 대부분 해결되어 매우 안정적인 상태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2. 기술적 특징

 

- 속도

솔라나는 초당 수천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네트워크다

이는 기존의 블록체인과 비교했을 때 빠른 속도를 보장한
  
- 확장성

솔라나는 확장 가능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대규모 DApp을 지원할 수 있다

이는 높은 트랜잭션 처리량을 가능하게 한다

- 안전성

솔라나는 BFT(Byzantine Fault Tolerance) 및 PoH(Proof of History)와 같은 혁신적인 보안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안전한 거래를 보장한다

 

3. 생태계 및 개발

 

솔라나는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DApp 및 프로젝트들이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 탈중앙화 금융(Dex) 플랫폼, 게임, 예술 및 기타 분야에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이 출시되고 있다

솔라나 생태계는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솔라나 토큰(SOL)의 가치 역시 상승하고 있다

4. 솔라나의 잠재적 활용 분야

 

- 탈중앙화 금융(DeFi)

솔라나는 저렴하고 빠른 거래를 제공하므로 DeFi 플랫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게임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솔라나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다

- NFT(NFTs)

솔라나는 고성능 네트워크로 NFT 시장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5. 마무리

 

플랫폼 코인으로서 작동하는 주요 코인 중 빠른 속도로 성장세와 규모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
2020년 말에 1달러 선에 거래되던 솔라나는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서 큰 주목을 끌지 못 하였으나1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기간 동안 수많은 DeFi 플랫폼 및 월렛 등으로 생태계를 넓히며, 플랫폼 코인 중 2021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한 코인이다
2021년 9월 무렵 200달러를 달성하는 등 양과 질 모든 면에서 기염을 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성장세가 남다를 것으로 평가받고 또 올해에도 기대되는 코인으로 불리고 있다
한때 거의 대등한 수준의 경쟁 관계에 놓인 플랫폼 코인으로서 이더리움, 바이낸스 코인이 있었으며, 2021년 9월 기준 앞의 두 코인에 이어 시가총액 3~4위 규모를 기록했었으나, L1 계열 알트코인들의 부진과 오랜 약세장으로 인해 FTX 파산 시기에는 25~35달러 하던 것이 최저 9달러까지 폭락 했기도 했다
2023년 12월 10일 기준 시가총액 6위 규모로 크게 반등에 성공하며 가격이 안정된 상태로 70~80달러에 거래되기도 했다
2023년 한해만 10배 가까이 상승했고 2024년 3월 바이낸스 코인(BNB)을 제치고 시가총액 4위에 올랐으며 업비트에서도 상위권에 항상 랭크되어 있다


솔라나는 혁신적인 기술과 강력한 생태계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고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솔라나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더 많은 발전과 성장이 기대되는 대표적인 코인이다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솔라나를 주목해볼 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